뮤직메카 뮤직메카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뮤직메카

CUSTOMER CENTER. 02)3674-5150 (월~금 오전10시~오후7시)
학교관공서 견적접수 palm06@naver.com / 010-2286-2020

카테고리보기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악기정보 게시판

악기정보 게시판

다양한 악기정보 검색을 통해서 확인하세요.문의 사항은 상품Q&A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횡격막을 많이 활용하는 연습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8-12-1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70
 

횡격막을 많이 활용하는 연습


가창자는 횡격막을 활용하게 되는 수준에서 만족하지 말고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어야 한다.

가창자에게 있어서 바람직한 호흡은 횡격막의 움직임이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이루어지느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으므로 횡격막의 활용을 많이할 수 있게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호흡의 모든 과정이 횡격막의 움직임에 의하여 통제되도록 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횡격막을 많이 활용하도록 하는 연습에 대하여논의할 필요가 생기게 되는데, 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다.


첫째, 횡격막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기 위해서는 상복부의 앞 뿐만 아니라 옆과 뒤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되도록 연습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횡격막을 사용하는 호흡을 한다고 하면서 복부의 앞쪽에 대한 확대와 축소에 관심을 두고 호흡을 하는데,

이런 호흡은 진정한 의미에서 횡격막을 활용하는 호흡이라고 하기가 어렵다.

복부의 앞쪽만 활용해서 호흡하는 것은 쉽지만 허파라는 풍선을 부풀리기 위해서는 복부의 전후와 좌우를 모두 활용해서 흡기가 흡입되도록 해야된다.

호흡의 연습을 누워서 하게 되면 복부의 앞쪽만 활요하게 되는 경향이 있다.

처음 횡 격막의 움직임을 확인하고, 횡격막의 활용법을 익힐 목적으로 누워서 연습하는 것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어느 정도의 상태에 도달하게 되었으면 서서 연습하는 것이 좋다.
서 있는 상태에서 몸을 약간 앞으로 숙이고 연습하면 복부의 뒤로 공기가 흡입되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등에 숨을 넣어라" 라는 말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바로 이런 Form을 의미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서 있는 상태에서 천천히 심호흡을 하여 가슴과 배의 확대와 축소가 함께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한다.

흡기의 흡입에 의하여 가슴과 복부가 많이 확대되는 느낌과 호기의 발출에 의하여 가슴과 복부가 축소되는 느낌을 느낄 수 있게 되도록 한다.

그리고 이런 운동에 의하여 횡격막을 많이 움직이는 호흡에 대한 느낌을 체득할 때까지 연습을 계속한다

출처:뮤직필드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