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메카 뮤직메카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뮤직메카

CUSTOMER CENTER. 02)3674-5150 (월~금 오전10시~오후7시)
학교관공서 견적접수 palm06@naver.com / 010-2286-2020

카테고리보기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하모니카

하모니카

일반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JK8 Altered Scale for Dominant Chord
작성자 백경훈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09-03-2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68
 

lesson_jinkyu_08_01.jpg
lesson_jinkyu_08_02.jpg
lesson_jinkyu_08_03.jpg

Altered Scale for Dominant Chord

 

지난 레슨들을 통해서 12키의 ii-V-I에 해당하는 모드와 V7에서 Mixolydian 이외의 altered tension이 포함되는 스케일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또 C키의 ii-V-I에 8비트 위주로 간단한 라인을 만들어 넣는 연습도 하였습니다.

이번 레슨은 그 종합적인 응용으로 12키의 ii-V-I에 16비트로 실전적인 임프로비제이션을 하는 연습을 하겠습니다. 코드 진행은 지난 레슨들과 똑같습니다.

이제껏 딱딱한 패턴으로 스케일들을 연습해왔지만 이번엔 하나의 곡처럼 라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똑같이 카피를 하시는 것도 물론 좋지만 카피보다 중요한 것은, 악보에 특징적인 음들과 중요한 타겟 노트에 표시를 해두었는데 그 음들을 연주할 때 코드 사운드와 잘 맞아떨어지는 것을 중요하게 받아들이세요.

각 라인들의 자세한 설명은 악보에 표기된 설명으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Root 3도 5도 7도가 타겟 노트로 될 때의 느낌이 조금씩 다릅니다. 말로 표현하기는 애매하지만 3도와 7도일 때는 멜로디컬한 느낌이 강하고 Root와 5도가 나올 때는 보다 원초적인 느낌이 난다고 느껴집니다.

그리고 얼터드 텐션의 재즈적인 느낌에 익숙해지도록 연습하세요. 16비트의 리듬, 특히 업비트의 타이밍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리듬연습이 필요합니다.

타브 악보의 위치에 급급하기보다 코드와 코드톤, 스케일을 한 덩어리로 볼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잘 눈에 들어오시지 않는다면 기타랩 과월호를 구입하셔서라도 지난 레슨들을 충분히 연습한 후에 이 연습을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새로운 라인들을 스스로 응용해서 만드는 연습들을 계속하세요.

즐거운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글 박진규

06/06   http://guitarlab.co.kr

 

 

 

-이 글의 저작권은 Guitarlab에 있으며,본 사이트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글을 개제하고 있으니,
불법적일 무단복제나 유포시에는 법적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